티스토리 뷰
엔화 환전 꿀팁: 우대 은행과 수수료 절약 방법
1. 한국에서 미리 환전하기: 우대 은행을 활용하세요
일본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한국에서 미리 엔화를 환전해가는 것이 유리합니다.
특히, 인터넷 환전 서비스를 이용하면 공항보다 더 좋은 환율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항에서는 까딱하면 불리한 환율로 환전하게 되어 최대 10%까지도 손해를 보고 예상보다 많은 비용을 환전하는데에만 지출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는 이에 대한 자세한 엔화 환전 꿀팁을 보실 수 있는 바로가기 버튼입니다. 꼭 참고하시어 환전 비용 손실을 줄이시기 바랍니다.
대형 은행들, 예를 들어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등은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할 경우 우대 환율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으니 출국 전에 꼭 확인해보세요.
Tip: 인터넷 환전 예약 시 환전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는 이벤트나 프로모션을 확인하고 활용하면 더 큰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2. 현지 ATM 이용하기
카드 수수료 절약 방법 일본 현지에서 현금을 인출할 때는 편의점에 위치한 ATM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븐일레븐, 로손, 패밀리마트 등 주요 편의점에 설치된 ATM은 외국 카드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출국 전에 반드시 한국에서 발급받은 국제 카드의 해외 인출 수수료를 확인하고, 여러 번 나누어 인출하는 것이 수수료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Tip: 일부 카드사는 특정 조건 하에 해외 인출 수수료를 면제하거나 할인해주는 경우가 있으니, 출국 전에 카드사의 혜택을 꼼꼼히 확인해보세요.
유리한 환율과 현지에서의 유의사항
1. 우대 환율을 받는 방법
환전 어플리케이션 활용하기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실시간 환율 정보와 함께 우대 환율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환전 어플리케이션으로는 '해외환전', '머니허브' 등이 있으며, 이 앱들은 환율 비교 기능을 제공하여 가장 유리한 환전 장소를 쉽게 찾을 수 있게 해줍니다.
Tip: 환전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미리 예약하고, 출국 전 은행에 방문하여 우대 환율로 환전하면, 현지에서의 불필요한 비용 지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현지에서 환전할 때 주의사항
환전소와 은행 비교하기 일본 현지에서 환전해야 할 경우, 공항보다는 시내에 위치한 은행이나 환전소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항의 환전소는 보통 수수료가 높고 환율이 불리한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시내의 주요 은행이나 인증된 환전소를 이용하면 좀 더 나은 환율을 받을 수 있습니다.
Tip: 일본의 주요 은행으로는 미쓰비시 UFJ은행, 미쓰이스미토모은행, 미즈호은행 등이 있으며, 이 은행들은 외국인 여행자를 위해 비교적 좋은 환율을 제공합니다.
은행 방문 시 여권을 반드시 지참하세요~